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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독) 의사랑 진료실에서 질가산 등급 적용 안내 팝업창에 대한 안내입니다

작성자관리자

등록일2017-07-13 오전 11:31:04

조회수1309

의사랑 업데이트에 따른 '질 가산 등급 적용 안내 팝업창'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공지 하오니 확인 후 업무에 적용 바랍니다.

Q1. 팝업창이 뜨는 이유가 무엇인지?

  A1  원내 검사 코드 : 질가산률이 기본적으로 “5등급”으로 적용되어 있으며 병원에서 등급 확인 후 적용을 해주어야 한다.

  A2  원외 검사 코드 : 의사랑에 등록되어 있지 않는 수탁기관 (변경 전 수탁기관번호 or 유비케어 미연동 고객) 이 등록된 코드가 있을시에 팝업창이 뜨게 되어 있다.

Q2. 팝업창을 뜨지 않게 하기 위한 방법은?

  A1 원내 검사 코드는 질가산률을 등록해주면 된다. (C3711 반정량의 경우도 뜨는 것으로 판단됨)

  A2 원외 검사 코드는 “그 외 검사기관“ 으로 설정 후 수탁 요양기관번호 (U2, 12364665) 를 넣어주면 된다. 즉, 모든 수탁 검사 코드를 확인 하는 것이 좋다 라는 답변

  A3  만약 수탁 요양기관번호가 제대로 입력되어 있고 병원에서 검사하는 항목이 많지 않아 질가산료 산정이 필요없다면  “다시 보지 않기“ 이후 “닫기“ 진행


위 팝업창은 “분기마다 안내“ 한다.


[병원에서 원내 검사 질가산료 등록 방법]

 1. 팝업창에서 등록하기 : 진단검사 등급 조정 후 적용

2. 기초자료에서 등록하기

-. 기초자료 - 설정 - 질가산 기관 관리 - 진단검사 - 추가 - 정보 넣고 적용일자는 2017-07-01 로 설정



[병원 질가산 등급 확인 방법 ]

 ->. 보건의료자원 통합신고 포털로 들어가서 다음 항목에서 확인 가능



** 원내검사 질가산료는 등록이 되기 전, (7월 1일 ~ 병원 가산등록 이전) 에는 청구가 되지 않고  청구시에 새로 코드를 다시 전송하여야 질가산료가 가산된다고 합니다.


위 내용은 “유비케어 고객 상담실”에서 받은 내용을 토대로 작성하였습니다.

이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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